인트로
다들 ChatGPT는 영어로 질의하는 것이 훨씬 질 좋은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이제는 모두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해요.
*몰라도 괜찮아요.
뛰어난 마이다시안들이 모여 정리한 가이드, [ChatGPT를 잘 활용하는 법]의 14 페이지를 아래에 첨부했습니다.
하지만 영어로 질문하는게 마냥 익숙하지는 않을거에요. 우리는 한글이 더 익숙한 한국인이니까요.
그래서 이를 도와주기 위해 여러 서비스가 존재하는데요. 이번 글은 그 중, ChatGPT의 Prompt와 답변을 자동 번역해주는 플러그인,
프롬프트 지니를 가볍게 소개할 예정입니다.
프롬프트 지니
프롬프트 지니는 작년 ChatGPT가 붐업하는 순간 등장해서
이제는 커뮤니티까지 보유한 서비스에요.
프롬프트 지니는 ChatGPT의 Prompt를 한글로 작성 시 이를 원하는 언어로 자동 번역해 주는 크롬 확장앱인데요.
엣지, 웨일에서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소소한 장점이 있습니다.
(다운로드는 이 곳에서 가능해요.)
사용 방법은 되게 단순해요.
프롬프트 지니를 설치하신 후에, ChatGPT로 돌아와서 새로고침을 해주세요.
프롬프트 지니가 보인다면 자동 번역 토글을 ON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.
준비 되셨다면 Prompt 한 번 전송해볼까요?
이제는 지니가 여러분들의 Prompt를 영문으로 자동 번역해주고, ChatGPT의 답변을 다시 국문으로 번역해 줄거에요.
사용 영상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.
부록
웹 연결 토글을 ON 상태로 변경하면
ChatGPT 4.0을 유료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웹 연결 플러그인을 지니를 통해서 사용해 볼 수 있어요.
만약 ChatGPT에 대해 더 다양한 활용 사례나, 스터디를 해보고 싶다면
프롬프트 지니를 설치하면 입장할 수 있는 오픈카톡 채팅방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려요.
프롬프트 지니는 Google Translate API를 활용하고 있다고 들은 적이 있는데요.
그렇다면 국문 ↔ 영문에 한해서는 네이버 Papago가 더 성능이 좋을 수 있어요.



좋은 정보 감사합니다!